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취업연계형 CS 전문인력 양성' 수료식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1일 여수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에서 '취업연계형 고객만족(CS) 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운영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12일부터 15일 간 호텔 리조트 경영 및 실습, 바리스타 실습, 와인 소믈리에 서비스 실무과정 등 현장 맞춤형 교육을 운영했다.

Photo Image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1일 여수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에서 취업연계형 CS 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교육은 호텔 및 리조트에 종사하는 실무진으로 구성해 실습 위주로 운영했다. 참여자 30명 강누데 27명이 수료했다. 바리스타 2급,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과정도 운영한 결과 수료생 중 20명 이상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개인이력을 추가하고, 취업경쟁력을 높였다.

수료생은 4~5일 이틀간 운영하는 워크숍에 참여한다. 워크숍에서는 교육생의 입사서류 및 면접 능력을 즉시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영준 센터장은 “워크숍 참여를 통해 많은 학생이 개인역량을 강화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남의 기업과 청년이 모두 희망하는 일자리 창출과 취업연계 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