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공공컴퓨팅마켓]KTNF x86서버 'KR580S2'

Photo Image

KTNF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신제품 x86 서버 'KR580S2'를 선보였다. 'KR580S2'은 최신 3세대 인텔 제온 스케러블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가속화를 지원해 기업의 IT, VDI 환경 등 광범위한 워크로드, 데이터 센터 및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고성능 서버다.

KR580S2는 VM웨어 레디와 시트릭스 레디 호환성 인증을 획득해 가상화 환경에 대한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해당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높은 가치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 또 세계 최초로 TPC AI 분야(TPCx-AI) 인증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수준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에지컴퓨팅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초 저지연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이다. 국내에서도 KTNF를 사업총괄로 글루시스, ETRI 중심으로 세 개 세부과제별로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산업현장에 적용이 가능한 러기드 형태의 에지 서버 컴퓨팅 시스템 개발로 차별성을 부각해서 진행 중이다.

KTNF는 2001년부터 x86 서버, 보안 서버, AI·빅데이터 서버 등을 자체 개발했다. 국산 컴퓨팅 산업 활성화와 제품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국제공인인증에 도전, 세계 서버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매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