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클라우드 데이터 & 플랫폼 그랜드 서밋 2022" 8월 19일 개최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K모바일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코리아 클라우드 데이터 & 플랫폼 그랜드 서밋 2022'이 8월 19일(금)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데이터 활용 없는 기업의 경쟁력 향상은 불가능하다. 이는 곧 기업의 성장과 생존은 상당부분 데이터 활용에 달려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많은 기업이 데이터 분석 환경을 갖추기 위해 IT자원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도 데이터 활용을 통한 경쟁력 향상을 위해서이다.

데이터 플랫폼은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 엔지니어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업하도록 지원하며, 규모와 관계없이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해야 한다. 그러나 실제로 빅데이터 솔루션이나 일반적인 데이터 플랫폼은 이런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최근 들어 기업 경쟁력과 직결되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인프라가 급격히 바뀌고 있다. 직접 서버를 구매해 데이터 분석 환경을 구축하던 형태에서 벗어나 클라우드 인프라 상에서 데이터 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현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처럼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플랫폼이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는 편리성 외에도 데이터 양과 종류가 늘어나면서 겪는 관리 역량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정형화된 환경이 아닌 데이터 소비 패턴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전자신문인터넷과 K모바일은 '코리아 클라우드 데이터 & 플랫폼 그랜드 서밋 2022'을 개최하고, 클라우드 데이터 & 플랫폼 기술의 발전과 시장의 변화를 누구보다 앞서 조망한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21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