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기술교육원 하반기 교육생 모집

Photo Image

현대건설은 기술교육원이 2022년 하반기 국가기간전략산업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건설품질관리, 건설공사관리 등 총 6개 학과에 180명이다. 교육은 2022년 9월부터 2023년 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 1차 모집과 8월 6일부터 9월 5일 2차 모집 등 2번에 걸쳐 모집이 진행된다. 1차 모집에서는 정원의 60%를 선발하며, 2차 모집에서는 정원의 40%를 선발한다.

지원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고졸이상 취업희망자로 나이와 성별에 제한이 없다. 단, 대학(교) 재학생일 경우 교육 종료 시까지 대학(교) 졸업이 가능해야 한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교육생은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으로 선발한다.

생애 최초 국가기간전략산업과정 수강 시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생 전원에게는 교육기간 동안 교재, 실습 재료가 무료로 제공되고 소정의 훈련수당이 출석률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교육을 이수한 수료자에게는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취업의 혜택이 주어지며 동종업계 건설사 및 협력업체 국내외 현장에도 취업 알선을 해준다. 안전‧보건‧품질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수료자에게는 현대건설의 다양한 현장 직무로 우선 채용되는 기회도 부여된다.

한편,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은 1977년 개원한 이래 건설기술교육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약 3만8000여 명의 건설 인력을 매출해 온 국내 건설업계 유일의 건설전문 인력양성기관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