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위메이드 '미르M' 실망감에 주가 11%대 '급락'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출시 직후인 4일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14분 코스닥시장에서 위메이드는 전 거래일 대비 11.68% 떨어진 5만2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3일 선보인 신작 게임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에 대한 이용자 평가가 좋지 않은 점이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미르M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와 게임 구조가 유사하고, 유료 결제를 유도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지난 1일 위메이드는 가상화폐로 게임 아이템이나 대체불가토큰(NFT)을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출시했으나 주가 상승에는 도움이 되지 못했다.

위메이드의 주가가 급락한 데 따라 자회사인 위메이드맥스(-14.32%), 위메이드플레이(-5.44%)도 동반 하락하고 있다.

Photo Image

#위메이드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24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