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과기정통부 '마이데이터 종합기반 조성사업' 선정

Photo Image
더존비즈온_로고

더존비즈온이 비대면 원서접수·채용 플랫폼을 구축하며 마이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더존비즈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마이데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종합기반 조성사업'의 서비스 개발 분야 사업자로 선정됐다.

육군본부가 참여하는 더존비즈온 컨소시엄은 민간·공공기관에 산재된 각종 자료의 조회, 제출을 간소화하는 '비대면 원서접수 및 채용 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 더존비즈온은 플랫폼을 구축하고 과제 실증을 진행한다. 육군본부는 각 개발단계에서 군 관련 데이터 제공과 플랫폼 서비스 실증 등 제반 사항을 지원한다.

이번 과제는 육군 지원자 증가에 따라 채용 서류 제출과정에서 발생하는 정보주체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시작됐다. 공공기관, 일반기업 등 신규 서비스 수요자를 확대해 비대면 원서접수 및 채용 플랫폼을 활성화한다는 목표다.

플랫폼 구축이 완료되면 원서접수에 필요한 주민등록등초본, 병적증명서, 국가자격증, 경력증명서 같은 증빙 데이터를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수집 및 제출할 수 있다. 증빙서류 취합 시 서류 누락 등 오류를 제거하고 서류 확보 및 검증에서 발생하는 시간 및 비용도 줄일 것으로 전망된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데이터 기반의 효율적인 혁신서비스를 구현하고 사회적인 마이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공공·민간 영역의 다양한 서비스 수요기관을 발굴하고 취업 추천 플랫폼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