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펄어비스, 中 '검은사막 모바일' 성과 부진에 이틀째 '휘청'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펄어비스가 중국에 출시한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의 초기 매출 부진으로 증시에서 이틀 연속 급락하고 있다.

28일 오전 11시 35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펄어비스는 전날보다 8.76% 내린 6만7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펄어비스는 지난 26일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공개 테스트를 시작했으나 매출 순위가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펄어비스 주가는 전날 24.29% 급락했다.

증권사들도 검은사막 모바일의 초기 성과 부진을 이유로 펄어비스의 목표주가를 내렸다. 삼성증권은 종전 10만원에서 6만원으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3만원에서 9만7000원으로 각각 하향 조정했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에 출시된 지 24시간이 지난 후에도 매출 순위는 29위에 그쳤다"며 "매출 순위 상승 속도가 빠르게 둔화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매출 순위 10위권 진입은 어려울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PC 원작 '검은사막'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중국 서비스 허가(판호)는 지난해 6월 발급받았다.

Photo Image

#펄어비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12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