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IP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게임의 정체가 퍼즐장르의 모바일게임 ‘인더섬 with BTS’인 것으로 확인됐다.
26일 하이브(HYBE)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신규 모바일 게임 ‘인더섬 with BTS’의 사전예약을 금일부터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더섬 with BTS’는 배를 타고 휴가를 떠나던 길에 표류하게 된 방탄소년단이 외딴섬에 도착해 적응하는 내용을 캐릭터화 한 아기자기한 그래픽의 매치3 퍼즐 게임이다.
특히 신중하고 배려심 많은 리더 RM, 언제나 밝고 긍정적인 진과 제이홉, 생활력 강한 슈가, 다정다감한 지민, 엉뚱한 매력의 뷔와 든든한 막내 정국 등 멤버별 특성을 반영한 캐릭터는 물론, 게임 타이틀부터 로고, 캐릭터 디자인과 게임 내 배경음악까지 전반적인 부분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아이디어가 대거 반영된 작품으로 전해지며 관심을 끈다.
또한 퍼즐 플레이를 중심으로 여러 가지 아이템을 이용해 방탄소년단 캐릭터와 게임의 배경인 섬을 다채롭게 꾸미면서, 캐릭터에 투영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귀여운 매력을 더욱 가까이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된다.
‘인더섬 with BTS’의 글로벌 사전 예약은 금일(26일)부터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를 통해 진행되며,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는 게임 내에서 섬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인 ‘아미밤 스탠드’를 지급한다.
한편 하이브는 금일부터 4회간 매주 화요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게임제작 참여기 'BTS 게임 개발자 되다'를 공개함과 더불어, 공식 페이지 등을 통해 올 여름 론칭예정인 ‘인더섬 with BTS’ 관련 내용들을 공개할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