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멘토, 6일 '2022 RPA 쇼케이스' 세미나 개최

중견, 중소기업의 RPA 도입 전략 및 사례 소개

Photo Image

산업계가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가운데, 대기업과 차별화한 중견·중소기업만의 RPA 도입 전략 및 사례를 소개하는 행사가 열려 주목된다.

IT포털 데브멘토는 이달 6일 '2022 RPA 쇼케이스 : 중견 중소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RPA'라는 주제의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RPA는 반복적이고 규칙적인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적용해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이번 행사는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의 후원으로 중견, 중소기업만을 위한 RPA 도입 방안 및 개발 방법론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이장우 한국인공지능포럼 회장이 기조 강연으로 '디지털 혁신의 시대, RPA와 인공지능(AI)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최근 디지털 혁신에 투자를 하고 있는 중견 중소기업의 업계 현황을 살펴보고, RPA 도입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호준 싸이버워커 대표는 중견, 중소기업이 대기업과 차별화해 RPA를 어떻게 도입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발표한다. 김화영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부장과 손재훈 메가존 대리는 실무자 입장에서 효과적인 자동화 과제 선정방법과 실제 경험한 성공적인 개발 방법론에 대해 설명한다. 이현철 싸이버워커 부대표는 실제 고객의 RPA 프로젝트 개요부터 개발 방법론, 도입 효과 등의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데브멘토 측은 “중견, 중소기업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RPA 등에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데브멘토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