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온라인 취업특강

Photo Image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부 청소년⋅가족전공이 내달 9일 온라인 취업특강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청소년을 지원하는 민간 활동의 실제 △청소년 성장과 자립을 위한 청소년활동의 방향 △청소년 활동가의 역할과 전망 △청소년 활동의 이모저모 △청소년 관련 취업을 위한 준비사항 등 다양한 내용으로 4시간 동안 유익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1부 강의는 물푸레나무 청소년 공동체 대표이자 현재 부천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심야식당 ‘청개구리’를 운영하고 있는 이정아 강사가 청소년 활동의 실제를 주제로 청소년 활동가의 역할과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2부는 청소년을 위한 일을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겸임교수와 송내동 청소년 문화의집 관장을 역임 중인 조윤령 강사가 청소년 관련 일들을 소개하고 취업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청소년⋅가족전공 김혜연 주임교수는 “이번 특강에서 청소년 관련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이 청소년과 함께 하는 일의 의미를 찾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해 졸업 후 청소년 관련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특강에 참여를 원하는 재학생은 4월 6일까지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자에 한해 특강 참여 방법 및 접속 링크를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