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진흥원,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내달 15일까지…370곳 선발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다음달 15일까지 중소·중견 제조기업에 디자인 활용을 지원하는 '2022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지원 사업은 상품 기획에서부터 홍보 마케팅까지 상품 개발 전주기를 지원한다. 올해는 서류평가로 총 370개 수혜기업을 선발하고, 선정 시 우대 사항을 적용한다.

선정 기업은 컨설팅, 수요맞춤지원, 제조지원컨설팅, 프로모션 순으로 성과평가 결과에 따라 다음 단계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수혜기업 외에도 수행기업(디자인전문회사)와 컨설턴트를 별도 모집한다.

Photo Image
수혜기업 선정 시 우대기업

지난해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지원 사업 지원을 받은 기업 중 57%가 국내 매출 증가 효과를 봤다. 지원기업 81%는 제품 고급화와 브랜드 가치 향상 등 디자인을 활용한 제품개선 효과를 경험했다.

Photo Image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지원사업의 상품개발 지원을 받아 개발된 밀리옹의 반려동물 이동가방 원마일백

사업 참여로 디자인을 개선한 반려동물 이동가방 개발 후 지난해 전년 대비 약 300% 매출 증대 효과를 거둔 밀리옹이 대표적이다. 접이식 전기 자전거 제조업체인 복용 역시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7배나 성장했다.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은 “기업이 디자인을 통해 신상품 기획과 개발 경쟁력을 높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