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김치 냉장고 부문 23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

위니아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소비자 인지도, 충성도를 조사해 브랜드 영향력을 평가하는 브랜드 인증 제도다.

위니아는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모두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2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후 김치냉장고라는 새로운 시장을 열었다.

Photo Image
위니아 2022년 브랜드파워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위 선정

27년간 브랜드 신뢰도를 쌓아 온 딤채는 최근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했다. 2022년형 딤채 김치냉장고는 다양한 종류 와인 보관이 가능한 딤채 '보르도 스페셜' 룸을 적용했다.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등 와인별 맞춤 저장 온도를 지원하고 다양한 주류나 신선보관 기능까지 추가하는 등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변화를 추구했다.

위니아는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BSTI)을 바탕으로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인 기업을 선정하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도 김치냉장고, 에어워셔 가습기, 프리미엄 냉장고, 전자동 세탁기, 전자레인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23년 연속 1위, '위니아 에어워셔 가습기'는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위니아 프리미엄 냉장고' 9년 연속 1위, '위니아 전자동 세탁기', '위니아 전자레인지'는 각각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최찬수 위니아 대표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와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위니아의 제품이 1위를 차지한 것은 브랜드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 개발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