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2종 출시

3개 센서로 실내 공기질 확인

청호나이스는 중·대형 공기청정기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은 공기청정과 살균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프리필터, 기능성 미디엄필터, 탈취필터, 집진필터로 큰 먼지부터 1.0㎛ 이하 극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낸다. 살균모드 설정 시 UV광촉매필터가 걸러진 공기에 남아있는 바이러스를 살균해 실내 공기질을 높인다.

오염된 공기는 전면흡입 외 하부흡입도 가능해 바닥먼지까지 관리한다. 또 넓은 공간을 청정할 때는 상부토출로, 가까운 거리의 공기를 집중적으로 청정할 때는 전방토출로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Photo Image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 하이마운틴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터치 없이 사용 가능한 언택트 기능을 적용했다. 언택트 사용은 적외선 거리감지센서를 적용해 제품 상단 조작부 언택트 버튼에 손가락을 약 3cm 근처로 가져가면 인식한다. 전원, 청정, 풍량, 풍향, 조명, 살균 등 주로 사용하는 여섯 가지 기능에 적용했으며 기존처럼 버튼을 직접 누르는 방식 사용도 가능하다.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은 CA인증(공기청정기 단체표준규격 통과 마크)과 미세먼지센서 CA인증까지 획득했다. 극초미세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 PM1.0센서와 가스센서를 적용, 실내 공기질을 4단계의 색상변화로 알려준다. 또 미세먼지 농도를 수치화해 사용자에게 실시간 알려줌으로써 실내 공기질에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한다.

특히 표준사용면적 160㎡(48형) 모델은 CO₂센서를 추가로 적용, 실내 공기 중에 있는 이산화탄소농도를 자동으로 감지한다. 이 역시 현재 수치를 알려주고 4단계 색상변화로 표시한다.

신제품은 하단 히든 무빙휠로 전방향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스케줄모드로 제품의 온·오프 시간을 설정하면 별도 조작 없이 매일 설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작동한다. 그 외에는 대기모드로 전환된다.

렌털가격은 점검주기 4개월, 약정기간 60개월 기준 표준사용면적 160㎡(48형) 5만2900원이며, 108㎡(33형) 5만900원이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