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뱅킹 소프트웨어(SW) 기업 뱅크웨어글로벌이 정보보호 국제공인 인증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 인증이다. 주요 정보자산 유출과 피해 예방을 위한 정보보안 관리체계를 수립하고 인증기준 요건에 맞춰 일정 수준 이상 지속 유지·관리를 하는 지 적합성을 평가한다.
인증 획득은 뱅크웨어글로벌 'BADA' 서비스로, 정보보호는 물론 인사·총무, 개발, 운영부서 등 조직과 정보시스템, 사무공간, 전산실, 문서고 등 물리적 공간까지 모두 포괄하고 있다.
뱅크웨어글로벌은 ISO 27001 인증을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된 표준을 준수하는 데이터 보호 제어, 조치 및 정책을 구현했음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 경영 핵심인 IT컴플라이언스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정보보호 위험관리를 통한 기업 비즈니스 보호와 정보보호관리체계 구축으로 전사 보안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안혜진 뱅크웨어글로벌 PM은 “현황 분석과 위험평가 수행 이후 정보보호 정책과 지침 개정 등을 수행해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글로벌 최고 수준 정보보호 상태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