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이 음성 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데일리 피트니스 GPS 스마트워치 '베뉴2 플러스'를 출시했다. 화이트. 그레이, 블랙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권장 소비자가격은 60만9000원이다.
베뉴2 플러스는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에 코닝 고릴라 글래스3로 내구성을 높였다. 디스플레이는 1.3인치 아몰레드 터치스크린이 적용됐다,
가민 스마트워치 가운데 처음으로 마이크와 스피커를 탑재했다. 스마트 보이스 컨트롤 기능을 지원, 시계와 연결된 스마트폰의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다.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모두 호환 가능하다. 시계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시지, 알림 등을 받을 수 있다.
사용자 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모니터링 기능과 고급 피트니스 기능을 지원한다. 심박수, 혈중산소포화도, 호흡 빈도, 스트레스 지수 등 실시간 데이터와 수면 점수 측정, 월경주기·임신 추적 등 여성 전용 기능 등을 내장했다. 2분 동안 주요 건강 데이터를 측정해 한 눈에 볼 수 있는 '건강 스냅샷'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역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러닝,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사이클링, 필라테스 등 25가지 이상 스포츠 앱을 탑재했다. 고급 근력 훈련 모드를 활용하면 수행한 운동이 어떤 부위의 근육을 사용했는지를 그래픽으로 보여줘 운동 성과를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가민 코치(Garmin Coach)' 기능을 활용하면 단거리부터 마라톤 풀 코스까지 전문적 트레이닝 플랜을 제공받을 수 있다. 유산소·근력 운동, 요가, HIIT 등 다양한 운동 동작 가이드를 시계 화면에서 75종 애니메이션으로 배워볼 수 있다.
베뉴2 플러스는 최대 650곡 음악을 저장 가능하다. 스포티파이와 아마존 뮤직과 같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플레이리스트를 추가할 수 있다. 10분 충전으로 스마트모드에서 배터리 사용을 하루 연장할 수 있다. 베뉴2 플러스는 스마트 모드에서 최대 9일, GPS·음악 모드에서 최대 8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댄 바텔 가민 글로벌 컨수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은 “베뉴2 플러스는 스피커와 마이크를 내장해 일상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며 “전문적 피트니스 기능과 정확도 높은 건강 데이터, 데일리 스마트 기능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피트니스 스마트워치”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