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삼성전자 "로봇 신사업 추진"...로봇주 일제히 '강세'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17일 지능형로봇/인공지능(AI)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유진로봇도 전일 대비 +24.51% 상승하며 급등하고 있다.

지능형로봇/인공지능(AI)관련 종목 등은 유진로봇 이외에도 휴림로봇(16%), 에브리봇(11.8%), 로보로보(10.5%), 로보스타(7.5%), 로보티즈(6.4%), 티로보틱스(6.1%) 등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전일(16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신성장 사업 아이템으로 '로봇'을 꼽았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이날 “메타버스와 로봇 등 신사업 발굴을 통해 성장 모멘텀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중장기적으로 기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성장 동력 육성 발굴도 병행해 지속 성장하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로봇을 고객 접점의 새로운 기회 영역으로 생각하고 전담 조직을 강화해 로봇을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삼성전자는 2020년 말 조직개편에서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하고 사업 가능성을 타진한 데 이어 작년 말 조직개편에서는 이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시킨 바 있다. 업계는 삼성전자가 이르면 연내 로봇 제품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Photo Image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12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