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신풍제약, 코로나 치료제 임상3상 소식에 '급등'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8일 오후 2시 10분 기준 신풍제약(019170)은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5만5000주, 5000주 순매수(잠정)하면서 전일 대비 +18.73%(현재가 4만 7850원) 상승하고 있다.

증권사 잠정집계에 따르면 세부 기관별로 투자신탁에서 5000주 순매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일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임상시험 전담 생활치료센터에서 신풍제약과 일동제약이 개발 중인 경구용(먹는 약) 코로나19 치료제의 임상 3상 참여자 등록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임상시험용 의약품은 신풍제약의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정'과 일동제약이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공동으로 개발 중인 후보물질 'S-217622'다.

배병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은 "해외 개발 경구 치료제가 도입됐지만, 안전하면서 경제적인 국산 경구 치료제 개발이 필요하다"며 "생활치료센터 내에서 임상시험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Photo Image
신풍제약 외국인ㆍ기관 순매매량 (단위: 주)

※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음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12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