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2022 가장 존경하는 기업' 헬스케어 부문 4년 연속 1위

바디프랜드는 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하는 기업' 조사에서 헬스케어 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Photo Image
바디프랜드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헬스케어 부문 1위 선정

올해로 19회를 맞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2000명을 대상으로 기업 혁신능력, 고객가치, 사회가치 등 6대 핵심가치를 평가해 1위를 선정한다.

바디프랜드는 6개 평가 영역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1위를 유지했다. 창립 10년이라는 짧은 기간 내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 1위에 올랐고, 최근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국가적 위상 제고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 각 분야 전문의들로 구성된 메디컬R&D센터를 설립, 안마의자와 건강간 상관관계를 분석해 '수면마사지' '멘탈마사지' 등 마사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헬스케어 기업 중 가장 많은 지적재산권을 획득하는 등 연구개발 역량도 수상에 영향을 줬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5년간 약 80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했다. 메디컬, 기술, 디자인 등 3대 연구조직을 주축으로 생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해 질병을 예측하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도 개발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