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루, 웰컴저축은행에 실시간 디지털 고객 케어 시스템 구축

고객 행동 감지에 기반한 실시간 디지털 고객 캐어 수행
인앱 메시지로 편리한 고객 경험 제공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과 재방문 유도

Photo Image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주)넷스루(대표이사 최원홍)는 웰컴저축은행에 실시간 디지털 고객 캐어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넷스루의 웹로그 분석 솔루션, 와이즈로그(WiseLog)를 이용하여 웹 서비스의 이용현황을 파악하고 있었으나, 온라인 고객의 행동패턴에 기반한 실시간 맞춤형 디지털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행을 위한 통합 시스템이 필요했다. 이에 넷스루는 웹/앱 로그 데이터의 실시간 수집 및 변환, 전송을 위해 와이즈컬렉터(WiseCollcetor)를 공급했고, 온라인 고객행동을 다양한 관점으로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스토리(DataStory)와 실시간으로 감지된 고객행동에 즉각적인 응대가 가능한 스마트CEP(SmartCEP)를 제공했다.

특히 스마트CEP는 추가 앱 개발 없이 솔루션에서 설정한 감지 규칙을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감지된 온라인 고객에게 인앱(In-App) 메시지 제공하여 필요한 서비스로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금융상품 추천이나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다.

실시간 디지털 고객 캐어 시스템 구축을 총괄한 웰컴저축은행의 디지털본부 백인호 상무는 감지된 고객 행동에 따른 개인화된 메시지를 활용해, 특정 서비스로의 고객 진입 비율을 10배 이상 증가시킨 바 있으며, 감지 고객의 모수와 반응률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검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최초로 마이데이터 사업자 허가를 획득했으며 기존 웰뱅 앱 이용 고객뿐만 아니라 마이데이터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과 편리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활동으로 실시간 디지털 고객 캐어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