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정책정보 플랫폼인 기업마당 누리집(홈페이지)을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업마당은 현재 538개 기관의 사업공고 1만556건, 행사정보 2371건, 정책뉴스 1400건 등 연간 총 1만4327건의 정책정보를 제공 중이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정보검색 효율화 △모바일앱 개선 △신규 서비스 추가 등이다.
우선 기업이 필요한 정책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효율화했다.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면 사업별 담당자가 사전에 부여한 다양한 해쉬태그에 따라 검색 결과가 표출된다. 최신 정책 트렌드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인기검색어'도 초기화면 상단에 배치했다.
모바일앱은 '마이페이지' 메뉴에 관심 분야 키워드를 사전에 설정해 놓은 중소기업이 관련 정책정보를 문자 메시지 형태로 주 1회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업마당 핵심 콘텐츠인 지원사업 공고 및 행사정보를 QR 코드로 함께 제공해 모바일로 쉽게 찾아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위치기반 행사장소 검색서비스를 활용하면 지역별 행사장소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신규 서비스도 도입했다. 이번에 개설한 '정책 홍보물' 메뉴를 활용하면 정책별 세부 내용을 정리한 카드뉴스나 영상을 접할 수 있고, 중소기업 관련 입법예고·행정예고·고시 등 법률 정보도 찾을 수 있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