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다날과 대체불가토큰 MOU"...블루베리 NFT, +5.37%↑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블루베리NFT(044480)는 3일 13시 30분 현재 전일보다 +5.37% 상승한 3825원에 거래되고 있다.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대체불가능토큰(NFT)'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블루베리 NFT, 한화투자증권, 갤럭시아머니트리, FSN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블루베리NFT는 다날과 스포츠 NFT 마켓플레이스 '스포티움 프로젝트'와 페이코인 NFT 플랫폼 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스포티움은 스포츠 종목 공식 디지털 굿즈 NFT를 수집하는 종합 플랫폼이다. 프로축구 게임 영상 NFT 발행을 시작으로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한 프로배구, 프로농구, 프로야구 선수들의 영상 NFT 상품을 발행할 예정이다.

블루베리NFT는 NFT 결제수단으로 다날 종합결제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페이코인(PCI)과 비트코인(BTC) 간 연동 서비스가 가능함에 따라 비트코인(BTC)으로도 블루베리NFT에서 발행되는 NFT를 거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NFT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다날과 함께 가상자산 및 대체불가토큰 사업을 위한 MOU를 맺게 돼 기쁘다"라며 "스포츠와 아트 NFT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다날과 협업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Photo Image
다날 박상만 대표(왼쪽), 블루베리NFT 홍상혁 대표(오른쪽). 사진=블루베리NFT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12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