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안철수' 테마주 하락세...WI, -7.22%↓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관련주로 꼽히는 WI, 써니전자, 까뮤이앤씨 등 주가가 17일 장초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오전 9시 35분 현재 WI는 전일보다 -7.22% 하락한 1220원에 거래되고 있고, 한국정보공학은 -12.88% 하락한 5680원에 거래되고 있다.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안철수'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WI, 한국정보공학, 써니전자, 까뮤이앤씨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안 후보는 지난 16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 "혹시 '안일화'라고 못 들어봤나. '안철수로 단일화'다. 그게 시중에 떠도는 말"이라고 말했다.

안 후보는 KBS 일요진단 라이브에 출연, '두 후보 모두 단일화가 필요해서 단일화라는 말을 안 한다는 해석이 있다'는 질문에 "정권 교체를 바라는 야권 지지자들이 과연 어떤 후보가 더 적합한 후보인지, 어떤 후보가 더 확장성 있는 후보인지를 보고 판단할 것"이라며 이같이 답했다.

이어 '안일화 발언은 단일화 없이 안 후보가 1등 한다는 말인가, 단일화를 통해 그렇다는 말인가'라는 추가 질문에도 "둘 다의 경우에 해당되니까 그런 말들이 도는 거겠죠"라고 답변, 기존 입장과 달리 단일화에 여지를 둔 듯한 발언을 했다.

이어 '선거 때마다 뒷심이 부족했다'는 질문에 "보통 거대 양당 후보가 결정되면 40% 지지율이 넘는 게 기본인데 지금 둘 다 35% 박스권에 갇혀 움직이지 않는다. 양당 신뢰도가 얼마나 떨어져 있나"라면서 "어느 때보다 제3의 후보, 거대 기득권 양당에 속하지 않은 후보가 지난 두 번의 대선보다 (당선될) 확률이 더 높다"고 강조했다.

Photo Image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24개월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