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이재명 '탈모 공약' 관련株 약세...TS트릴리온 -3.16%↓

탈모샴푸 제조업체 TS트릴리온 주가가 장초반 약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오전 9시 35분 현재 TS트릴리온은 전일보다 -3.16% 하락한 1530원에 거래되고 있고, 메타랩스는 -4.78% 하락한 1195원에 거래되고 있다.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탈모'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TS트릴리온, 메타랩스, JW신약, 위더스제약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TS트릴리온은 최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탈모약 건강보험 적용 공약'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후보는 지난 14일 '탈모 치료 건강보험 적용'을 공약으로 확정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올린 46번째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공약)에서 "탈모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겠다"면서 탈모 치료약과 중증 치료용 모발이식의 건강보험 적용 확대를 공약했다.

이 후보 측이 탈모약의 건강보험 적용을 공약으로 검토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온라인 탈모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은 지 열흘 만에 공약으로 제시한 것이다.

이 후보는 "탈모인이 겪는 불안, 대인기피, 관계 단절 등은 삶의 질과 직결되고, 일상에서 차별적 시선과도 마주해야 하기에 결코 개인적 문제로 치부될 수 없다"며 "특정 연령, 성별의 문제도 아니다"라고 밝혔다.

Photo Image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36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