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은 '프리미엄 미니밥솥' 기능을 개선한 잡곡 특화 'IH 미니 밥솥(CRT-PQWK0340W)'을 출시했다.
'IH 미니 밥솥'은 기존 프리미엄 미니밥솥에 잡곡밥 메뉴를 추가한 제품이다. 국내 잡곡 시장성장세에 주목해 1~2인 가구가 맛있고 건강한 잡곡밥을 즐길 수 있도록 나온 소형 밥솥이다.
쿠첸에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2020년 잡곡밥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전체 55% 이상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통계청에서 진행한 양곡 소비량 조사 결과 1인당 잡곡 소비량이 전년 대비 5.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첸은 '건강콩밥'과 '잡곡냉동밥' 기능으로 IH 미니 밥솥의 잡곡밥 메뉴를 강화했다. 국내 최초 '잡곡냉동밥' 기능은 냉동 보관에 최적화된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해 해동 후에도 밥이 질어지는 현상 없이 갓 지은 잡곡밥맛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백미에 특화됐던 기존 '냉동보관밥' 기능에 이어 잡곡밥용 알고리즘을 별도 개발해 잡곡밥을 즐겨먹는 1인가구나 신혼부부도 갓 지은 잡곡밥맛을 오래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쾌속 취사, 클린가드, 사일런스 스팀캡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간편찜 특화 메뉴'로 냉동식품도 촉촉하고 부드럽게 조리 가능하다. 주방 인테리어에 조화되게끔 올화이트 컬러로 출시됐으며 좁은 공간에도 딱 맞는 미니멀한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다.
한편 쿠첸은 공식 쇼핑몰 '쿠첸몰'에서 'IH 미니 밥솥' 리뉴얼 론칭을 기념해 내달 28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제품을 구입하면 쿠첸몰 포인트가 2배로 적립되며, '쿠첸몰'에 포토리뷰를 남기는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편의점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