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소가구 겨냥 잡곡기능 강화한 'IH 미니 밥솥' 출시

쿠첸은 '프리미엄 미니밥솥' 기능을 개선한 잡곡 특화 'IH 미니 밥솥(CRT-PQWK0340W)'을 출시했다.

'IH 미니 밥솥'은 기존 프리미엄 미니밥솥에 잡곡밥 메뉴를 추가한 제품이다. 국내 잡곡 시장성장세에 주목해 1~2인 가구가 맛있고 건강한 잡곡밥을 즐길 수 있도록 나온 소형 밥솥이다.

쿠첸에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2020년 잡곡밥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전체 55% 이상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통계청에서 진행한 양곡 소비량 조사 결과 1인당 잡곡 소비량이 전년 대비 5.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Photo Image
쿠첸 IH 미니 밥솥

쿠첸은 '건강콩밥'과 '잡곡냉동밥' 기능으로 IH 미니 밥솥의 잡곡밥 메뉴를 강화했다. 국내 최초 '잡곡냉동밥' 기능은 냉동 보관에 최적화된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해 해동 후에도 밥이 질어지는 현상 없이 갓 지은 잡곡밥맛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백미에 특화됐던 기존 '냉동보관밥' 기능에 이어 잡곡밥용 알고리즘을 별도 개발해 잡곡밥을 즐겨먹는 1인가구나 신혼부부도 갓 지은 잡곡밥맛을 오래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쾌속 취사, 클린가드, 사일런스 스팀캡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간편찜 특화 메뉴'로 냉동식품도 촉촉하고 부드럽게 조리 가능하다. 주방 인테리어에 조화되게끔 올화이트 컬러로 출시됐으며 좁은 공간에도 딱 맞는 미니멀한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다.

한편 쿠첸은 공식 쇼핑몰 '쿠첸몰'에서 'IH 미니 밥솥' 리뉴얼 론칭을 기념해 내달 28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제품을 구입하면 쿠첸몰 포인트가 2배로 적립되며, '쿠첸몰'에 포토리뷰를 남기는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편의점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