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미디어센터가 2월 온·오프라인 미디어교육 정규강좌를 운영한다.
2022 미디어교육 정규강좌는 유튜브, 영화, 디자인, 라디오, 가상플랫폼 등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미디어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맞춤형 미디어교육 프로그램등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사진 ▲영상제작 ▲일러스트 ▲드론영상편집 ▲포토샵 ▲디지털 드로잉 ▲가상 플랫폼 활용에 관한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계획이며, 운영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이다.
단과기술과정은 3~6회 내외의 미디어 기술 교육 과정, 영상편집, 이미지보정, 영상효과 등 프로그램 기술 강좌, 그리고 팟캐스트, SNS 등 뉴미디어 강좌이다.
일반과정은 6~8회 내외의 미디어 일반 교육 과정, 사진촬영, 조명, 샌드아트, 인디자인, 디지털음악 분야 등 편집미학, 사진미학 등 이론 강좌이다.
전문과정은 8~10회 이상의 전문 심화 미디어 교육 과정, 미디어 커뮤니티를 위한 제작 워크숍이며 영화해설사, 미디어교사, 제작단 등 전문인력 양성과정이다.
시니어교실은 60세 이상 시니어세대 맞춤형 미디어 강좌, 실버제작단 양성을 위한 노인미디어교실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성남미디에센터를 방문해 접수하거나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성남미디어센터는 2012년 개관해 미디어교육, 영화상영 지원, 마을커뮤니티, 공간·장비 대여 등을 하는 문화공간이다.
김민수기자 m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