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올해부터 SPC그룹 파리크라상(기업대학)과 산학협력 범위를 확대해 ‘파리크라상 교육생 모집’ 프로그램에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경희사이버대는 지난 2012년 1월 SPC그룹 소속 임직원 대상 위탁교육 및 연수 실시, 경희사이버대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기회 제공 등 양 기관 간 교육·학술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에 관한 내용으로 SPC그룹과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산학협동 협약 체결 후 양 기관은 경희사이버대 전공과 교양 과목에 대한 학점교류,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요리 및 커피, 베이커리 현장 실습 교육 등 관련 교류 협력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기업대학이란 기업이 재직자 및 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고숙련 수준의 훈련 및 교육을 진행해 역량이 검증된 대상자를 사내 취업으로 연계하는 인재 육성프로그램이다. 파리크라상 기업대학은 자사 맞춤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베이커리, 외식조리, 바리스타 분야에서 신입 직원을 선발해 총 357시간에 이르는 사전 교육을 제공한다.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인가를 받은 파리크라상 기업대학은 △현장 맞춤형 전문 기술 교육 기회 제공 △우수 강사진 강의 △무상 교육훈련 제공(교육비, 재료비, 유니폼, 교재 지원) △교육 수료 시 훈련 수당 및 식사비 제공 △사업부 브랜드 설명회 및 현장견학 등을 통한 세심한 취업지도 △파리크라상 임직원 전용 교육 인프라 활용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수료생 관리 및 교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교육 수료자에게는 파리크라상 정규직 입사 기회가 부여된다.

경희사이버대 입학·학생처 관계자는 “우리 대학은 2012년 SPC 그룹과 산학협동 협약 이후 위탁교육 입학을 통해 파리크라상 임직원들에게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등 많은 교류를 진행했다”며 “그동안 교류와 신뢰를 바탕으로 산학협력 범위를 확대 시행하게 됐다. 향후에도 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대학 14기 교육생은 베이커리학과, 외식조리학과, 바리스타학과 총 세 개 학과에서 각 12명을 선발하며, 교내 서류 접수는 오는 9일까지다. 서류 합격자는 면접 및 실기 테스트를 거쳐 최종 합격자에 선발된다. 합격자들은 3월부터 7월까지 실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