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편입생 1차모집 합격자 전원 무상 배부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에서 ‘2022학년도 학습 길라잡이’를 발간해 오는 1월 13일까지 모집하는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1차모집' 합격자 전원에게 무상으로 배부한다고 4일 밝혔다.
학습 길라잡이는 사회복지학과가 학생들의 수강 신청과 '사회복지사' 등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이해를 돕기 위한 학습지침서다. 이 지침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비롯해 사회복지분야에서 필요한 여러가지 자격증 소개부터 취득방법, 이수해야 할 교육과정 등 자격요건과 교과목들을 안내하고 있다.
이 ‘2022학년도 학습 길라잡이’는 오는 1월 13일까지 모집하는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1차모집' 합격자 전원에게 무상으로 배부한다.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 오수경 학과장은 “최근 사회복지사의 위상이 높아지고 전문성이 강화되면서 ‘사회복지사’ 자격증 이외에도 사회복지분야별로 국가에서 자격을 인증하는 공신력 있는 자격증이 늘어나고 있다”며 “사회복지현장 변화에 발맞춰 매년 변화하는 자격제도를 안내하는 지침서를 신·편입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회복지사나 건강가정사, 학교사회복지사,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등 공인된 자격증에 필요한 교과목 개설뿐 아니라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이나 비영리조직 개원에 필요한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시험 대비과정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2022년부터 ‘지역아동센터전문가’, ‘다문화가족복지전문가’ 등 총장명의 수료증도 새롭게 선보여 사회복지분야에서 필요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1월 13일까지 △사회복지학과 △보건의료행정전공 △노인복지전공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