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BKCI는 10월 20일(수)부터 23일(토)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제48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유아 감정지능 콘텐츠 브랜드 ‘블루아일랜드(Blue Island)’를 선보인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졸업기업 BKCI(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 7기 졸업자 이경현 대표)는 국내 감정지능발달(EI) 콘텐츠 전문 첫 브랜드로, ‘감정에 스토리를 더한다’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감정지능에 관련한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기획, 개발한 융합형콘텐츠 제품이다.
블루아일랜드는 유아기 감정지능 형성과 발달을 돕는 감정동화 스토리로, 블루아일랜드 섬에서 벌어지는 일들의 이야기를 담고있다. 감정지능(EI; Emotional intelligence)은 공감능력과 감정표현능력을 포괄하는 아이큐와 같은 감정수치이다. 자신이나 타인의 감정을 인지하는 개인의 능력을 나타내는 용어이며, 감정지능은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잘 통제하고 다양한 종류의 감정을 잘 변별하여 이것을 토대로 자신의 사고와 행동의 방향을 지을 근거를 도출해 내는 능력이다. 감정지능은 3~7세에 부모를 통해 자연스럽게 형성되며, 학업능력과 리더십 능력, 주변관계와 스트레스 지수에 영향을 끼친다. 한편 많은 학부모들이 우려하는 왕따 문제에서는 가해자와 피해자 모두 감정지능이 낮은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블루아일랜드는 모든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감정에 대한 상황과 감정표현, 감정단어를 학습 할 수 있게 도우며, 감정표현과 공감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발달을 돕는 콘텐츠로, 감정을 테마로 한 8권의 동화책과 4권의 감정학습 워크북, 감정놀이 카드들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블루아일랜드 감정동화책은 단일작가가 아닌 4명의 작가(서하정, 서혜지, 전슬기, 정인화 작가 목원대만화애니메이션학과 졸업팀)가 공동 참여하여 작가마다 특색 있는 작화 및 일러스트를 즐길 수 있다.
BKCI의 대표 이경현은 “향후 감정지능발달 전문 첫 브랜드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감정에 대한 실험과 연구 그리고 제품개발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블루아일랜드동화는 전슬기 정인화 작가가 공동참여하여 2021년 5월 유튜브 채널 ‘블루아일랜드 감정동화’를 통해 감정애니메이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는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