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플랫폼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장선수)는 e커머스 통합솔루션 '투비몰(Tobemall)'로 구축한 온라인 쇼핑몰 '바바더닷컴'이 서비스 안정화 단계를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바바더닷컴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의 개인맞춤형 콘텐츠 추천·검색 서비스를 한층 고도화했다. 기존 의류 등 패션용품 판매를 넘어 미용·건강관리 등 종합 패션 관리 상품까지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종합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투비소프트는 투비몰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활용해 구매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켜줄 웹과 앱 화면을 구축하고, AI를 활용한 상품 추천 기능과 연동했다. 또 NO-SQL 기반 빅데이터 분석·실시간 리포팅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단일 관리자 환경에서 다수 연계·입점점과 제품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변해균 솔루션사업본부장은 “AWS 등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에 기반을 둔 온라인 쇼핑몰 구축에 성공한 데 이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까지 괄목할 만한 구축사례를 확보, 연내 투비몰을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유통업계가 주목하는 실시간 소통판매에도 충분히 대응하는 리얼타임컴퓨팅(RTC) 기반 라이브 쇼핑 기능까지 탑재해 임대형 쇼핑몰 솔루션 시장을 겨냥한 경쟁력을 갖춘 솔루션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투비몰은 PHP(Hypertext Preprocessor) 기반 타 전자상거래 솔루션과 달리 자바 스프링(SPRING)·마이바티스(MyBatis)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범용성과 성능적 우위를 동시에 갖췄다. 또한 국내외 B2C, B2B, 폐쇄형, 오픈마켓 등과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다양한 쇼핑몰과 연동 가능한 인·아웃바운드용 API를 제공해 완벽한 확장성을 보장한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중·대형 규모 온라인 쇼핑몰 개발을 돕는 투비몰은 성능과 구축에 최적화됐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컨설팅부터 구축 후 운영관리까지 지원하는 토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이어 “쇼핑몰 규모별 세분된 인프라 구축 설계·제안과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제시함으로 고객이 솔루션 도입에 따른 비용 절감과 효율성 극대화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