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은 1일부터 국내 최대 용량인 14인용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정식 출시는 13일이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외관 크기는 기존 12인용 와이드 제품과 동일하지만 내부 적재공간 효율을 극대화해 국내 최대 용량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한식기 기준 14인용 크기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곰솥이나 후라이팬 등 큰 조리도구 세척도 가능하다. 특히 공간 활용도를 높여 수저와 젖병, 조리도구 등 다양한 용도에 맞는 적재와 사용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일반 세척 만으로도 26종의 유해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한다. 정수 필터를 거친 깨끗한 고온 세척수가 상·하단에 위치한 '트리플 파워 날개'를 거쳐 총 60개 파도 형태 물살을 일으켜 빈틈없이 세척한다.
최상단은 국내 최장 길이인 32㎝ 세척 회전날개가 고온 물살을 만들어 사각지대 없이 식기를 세척한다. 여기에 국내 최초 중·하단 총 4개 모서리에 '쿼드 웨이브 존'을 추가해 물살이 잘 닿지 않는 사각지대까지 한 번 더 세척한다.
이번 출시 제품은 물과 에너지를 절감하도록 설계했다. 소량 상단 코스로 식기량이 많지 않을 때는 상단 바스켓에만 적재해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코스 대비 23% 이상 물을 절약할 수 있다. 단독 세척, 건조, 보관 등 프로그램 교차 조합이 가능해 에너지 절감은 물론 사용자 편의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총 60여가지 코스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소프트 오픈&클로우즈 기능으로 두 손에 물건을 들고 있어도 문을 가볍게 몸으로 터치해 열고 닫을 수 있다. 엠비언트 라이트가 내부를 은은하게 밝혀줘 불이 꺼진 어두운 주방에서도 손쉽게 식기를 넣고 꺼낼 수 있다. SK매직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스마트 홈' 으로진행 상태를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맞춤 코스를 추가 다운로드해 세척 코스를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매트블랙, 미드나잇 실버, 뉴트럴 그레이 등 메탈 소재의 3가지 색상과 함께 국내 최초로 가전제품에 이태리 직수입한 강화유리 대체 소재와 특수 레진을 활용한 '글락' 소재 판넬 등을 추가할 수 있게 구성했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일시불 판매가는 159만원(DWA-90R0D 기준)이며, 렌탈 계약 시 월 렌탈료는 3만 8900원(DWA-90R0D 기준, 의무 5년 기준)이다. 렌탈 고객에게는 식기세척기 클리닝 서비스와 함께 에어, 정수, 거름망 필터, 전용 세제 등을 제공하는 '안심OK서비스'를 12개월 마다 진행한다. 렌탈과 구매 고객 전원에게 식기세척기 핵심부품인 '3X Pro 인버터 모터' 성능을 10년 무상 보증한다.
SK매직은 9월 1일부터 24일까지 사전 예약판매를 실시하며, 설치 고객 전원에게 10만원 상당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구매후기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5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 제공한다. 제품과 예약 판매 등 내용은 공식 온라인 몰 'SK매직몰'에서 확인하면 된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