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앱을 이용한 윈도우 10 PC용 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선보인다.
현재 Xbox 클라우드 게임을 지원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총 22개국이다. 해당국가 Xbox Game Pass 얼티밋 회원들은 Xbox 콘텐츠를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인사이더 프로그램(Insider Program)에 참여하는 것으로 윈도우 PC에서 Xbox 앱을 통해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Xbox 앱을 이용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콘솔 기기와 동일한 Xbox 경험을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100여 개 이상의 고품질 Xbox 타이틀을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기존 기기에 저장된 목록을 불러와 마지막 플레이 시점부터 게임을 이어가는 것도 가능하다.
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모든 종류의 PC를 사양과 관계없이 게이밍 기기로 변화시킬 수 있다. 블루투스 또는 USB와 호환되는 Xbox 컨트롤러를 연결하여 Xbox 앱을 실행한 후 '클라우드 게임'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Xbo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iOS, PC를 지원한다.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Xbox Game Pass 얼티밋 회원은 Xbox 앱 대신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