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에 가상화폐 보관하면 연 2% 스테이킹 이자 지급
출시 기념 예치 고객 대상 총 1000만원 상당 경품 증정
가상자산 핀테크 전문기업 델리오(대표 정상호)는 개인금고 서비스 델리오 볼트(Vault) 출시 기념 이벤트 '슬기로운 예치생활'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볼트는 고액 가상자산 보관 및 관리에 최적화된 개인금고형 커스터디 서비스다.
가상자산을 일반 자산별 지갑에 보관할 경우 소유자 패스워드 등이 노출되면 가상자산 분실 및 탈취 위험도가 높다.
볼트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총 15개 가상자산을 대상으로 렌딩, 예치, 결제 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그인 시 복합 인증을 제공하며 출금 인증으로는 이메일, 일회용 비밀번호(OTP)를 비롯해 블록체인 노드(Node) 상에서 시행되는 소유자 인증 등을 지원한다.
사용자가 미리 등록해놓은 지갑 주소로만 출금할 수 있는 화이트리스트 방식도 지원해 출금 주소 수정 및 변경시 출금이 24시간 정지된다.
보관 수수료 없이 사용자들에게 연 2% 스테이킹 수익을 제공하는 점도 장점이다.
8월 한달 간 볼트를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예치하면 출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28명에게 총 1000만원 상당 경품을 지급한다.
델리오 블로그를 통해 스크랩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블로그 내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제공한다.
델리오 관계자는 “1% 저금리 시대에 보관만 해도 연 2%, 자산 예치 시 연 12% 안정적인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재테크 수단 볼트를 시작으로 소비자 중심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를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대전=이인희기자 leei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