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 인젠트 UI·UX 사업 부문 인수…시장서 확고한 지위 확보 목표

Photo Image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왼쪽)와 장인수 인젠트 대표가 UI 영업 양수도계약 체결후 기념촬영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제공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인젠트의 이용자환경(UI)·이용자경험(UX) 사업 부문을 인수 합병한다.

인젠트의 HTML5 기반 UI·UX 솔루션 아이젭(iXeb)과 웹 단말 플랫폼 아이웍스(iWorks) 등 UI·UX 사업 부문 일체가 인수 대상이다. 인수합병으로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금융 솔루션, 고객관계관리(CRM), 은행통합단말시스템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인수 사업 부문의 고객과 제품에 대해서는 차질 없는 서비스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인젠트는 최근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 금융, 공공과 다양한 산업에 데이터 플랫폼, 통합연계솔루션, 문서중앙화 기반의 공유·협업솔루션을 제공한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UI 플랫폼과 자바 어플리케이션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웹 단말 솔루션, 하이브리드 앱 개발 솔루션, 유니버설 앱 플랫폼 등 자체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한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는 “전통적인 금융 비즈니스 강자인 인젠트의 UI·UX 사업 부문을 인수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이라면서 “차원이 높은 제품을 개발해 금융과 UI·UX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