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연동 경비처리 솔루션 전문업체 유니포스트(대표 김계원)는 자사 솔루션을 통해 보령제약의 SAP 전표 전자증빙 통합시스템을 구현했다고 16일 밝혔다.
유니포스트는 2016년부터 보령제약에 경비처리 솔루션 '유니다큐(UniDOCU)'를 제공하고 있다. 보령제약은 유니포스트 솔루션을 통해 SAP ERP 비용 전표, 세금계산서 발행, 세금계산서 수집을 관리하고 있다.
보령제약은 직원 편의성과 경비 정산 시 종이 증빙 첨부 번거로움과 종이 사용 절감을 위해 유니포스트 경비처리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유니포스트 경비처리 솔루션 도입으로 보령제약은 서류 보관량이 90% 이상 감소했다. 10일 이상 소요됐던 비용전표 정산 작업도 5일 이내로 단축됐다. 유니포스트는 7년간 보령제약에 구독 서비스를 제공,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 기능 개선작업도 지속하고 있다.
김 대표는 “대기업에서도 당사가 보유한 SAP 경비처리·전자세금계산서·펌뱅킹·연말정산 솔루션에 대한 구독 서비스 비율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유니포스트 솔루션 구독 서비스를 통해 구축비 분납·하자보수·유지관리·감사지원 서비스를 한 곳에서 처리, 비용과 관리 효율성이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