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은 10일 저녁 8시40분부터 1시간 동안 T커머스 채널 현대홈쇼핑플러스샵을 통해 '지바 코코넛 캠핑카'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지바 코코넛 캠핑카'는 캠핑카 전문 기업 '지바(GIBA)'가 국내 차량을 기반으로 만든 캠핑카로 제작 과정에서 차량을 절단하거나 구조물을 제거하지 않아 내구성이 뛰어난 게 특징이다. 또한 외부벽체와 실내 가구에는 '지바'가 자체 개발한 섬유강화 플라스틱(FRP)을 사용해 단열성을 높였다.
이번 방송에서는 소개되는 상품은 '지바 코코넛2 캠핑카'와 '지바 코코넛3 캠핑카' 두 가지다. '코코넛2 캠핑카'는 차량 뒤편에 출입구를 만들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넉넉한 공간을 갖춘 패밀리형 캠핑카며, '코코넛3 캠핑카'는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한 컴팩트 사이즈 캠핑카다.
판매 가격은 지바 코코넛2 캠핑카와 지바 코코넛3 캠핑카 각각 6020만원과 7300만원이며, 주문 제작 상품으로 구매 후 두 달가량의 제작 과정을 거친 후 고객에게 전달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봄을 맞아 늘어나고 있는 캠핑 수요를 겨냥해 캠핑카 판매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운영 중인 판매 채널을 통해 캠핑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