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미니스톱은 고객 혜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미니스톱 멤버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미니스톱 멤버십은 미니스톱 멤버십 회원에게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할인과 적립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새롭게 선보이는 미니스톱 멤버십은 카카오페이 플랫폼을 통해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미니스톱과 카카오페이가 공동 개발했다.
미니스톱 멤버십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멤버십에서 가입할 수 있다. 최초 1회 멤버십을 가입하면, 기존과 동일한 방법으로 카카오페이 결제 시 할인과 적립이 자동 적용된다. 할인은 5%(1일 1회, 최대 1만 원 한도)이며, 적립은 결제 금액의 0.1%(1일 최대 5회 한도)다. 적립된 포인트는 100포인트부터 10포인트 단위로 사용 가능하다.
미니스톱은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미니스톱 멤버십 회원에게 기존 할인의 두 배인 10% 할인과 함께 5% 추가 적립해주는 15% 혜택 행사를 7일까지 진행한다.
이근희 미니스톱 서비스팀장은 “카카오페이와 협업을 통해 할인, 적립,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멤버십 시스템을 개발했다”며 “바코드만 보여주면 되는 방식으로 고객의 언택트 니즈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