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으로 슬기롭게 집콕 음식 즐긴다...외식업계, 온라인 이벤트 다양

Photo Image
스쿨푸드 랜선 송년회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 정부에서는 '잠시 멈춤'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연말 거리두기 방침을 더욱 강화하고 있지만 코로나 증가율은 멈추지 않고 계속되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재택근무를 시행하며 소비자들의 집콕 시간은 더욱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외식업계에서 특별한 계획 없이 연말을 보낼 소비자들을 위로하기 위한 연말 온라인 이벤트들을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크리스마스와 각종 송년회 모임에 참석하지 못하게 된 소비자들이 집에서라도 연말 파티를 가족들과 즐기기 좋은 메뉴를 1+1로 제공하거나 인기 높은 사이드 메뉴를 무료 증정하는 등의 방식으로 '집콕' 트렌드에 맞게 새로운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스쿨푸드는 연말모임을 온라인으로 진행해 연말 기간을 더욱 슬기롭게 보낼 수 있도록 '랜선 송년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스쿨푸드 이벤트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20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40만원 상당 스쿨푸드 모바일 상품권을 참가자 중 5팀에 증정할 예정이다.

스쿨푸드 랜선 송년회 이벤트는 평소 스쿨푸드를 자주 이용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스쿨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 댓글에 랜선 송년회를 열고 싶은 사연을 남기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 피자헛에서는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를 배달이나 포장으로 주문할 시 한 판을 무료로 제공하는 1+1 이벤트를 2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피자헛에서 연말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의미에서 기획했으며 프리미엄 피자 전 메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특히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를 주문한 고객들 중 한 판은 다음에 먹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추후 수령할 수 있는 키핑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매장에서 제공하는 무료 쿠폰을 받은 후 15일 이내에 동일 매장에서 방문 포장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굽네치킨은 신메뉴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주문하면 인기 사이드 메뉴 '굽네 바게트볼'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최근 더욱 심해진 코로나에 '집콕' 생활로 지친 소비자들이 해당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하며, 이번 이벤트는 전국 굽네치킨 매장뿐만 아니라 굽네치킨 홈페이지와 배달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굽네치킨은 최근 큼직한 통 새우가 한 조각당 한 개씩 들어가 있는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깊은 접시 모양에 바삭한 식감이 두드러지는 '딥디쉬' 도우를 사용해 피자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이번 연말에는 랜선으로 각자의 집에서 송년회를 여는 특별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 가정에 소소한 행복을 전할 이벤트를 선보이게 된 것”이라며 “스쿨푸드의 맛있고 다양한 음식과 함께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