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포털 애플리케이션(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남상협, 김성국 공동대표)가 '제6회 2020 모바일 홈쇼핑 대상' 상품을 15일 발표했다.
이번 모바일 홈쇼핑 대상 및 카테고리별 후보 상품은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 모아리포트와 함께 선정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방송한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 상품 중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모바일 구매와 관심 액션(방송시청, 알람 설정 등)이 반영됐다. 이를 홈쇼핑모아 이용자 6207명이 투표로 올해의 모바일 홈쇼핑 상품을 꼽았다.
투표 결과 올해의 모바일 홈쇼핑 대상 상품은 '종근당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가 선정됐다. 전체 응답자 중 20.2%가 이 상품을 올해 최고의 상품으로 꼽았다.
카테고리별 올해의 상품을 보면 화장품·미용 카테고리 부문에는 'AHC 타임 리와인드 리어 아이크림 포 페이스'가 1위를 차지했다. 패션·잡화 부문에서는 '마모트 플리스 점퍼'가, 가전·디지털 부문에서는 'LG 코드제로'가 선정됐다.
또 생활·주방과 식품·건강 부문에서 각각 '해피콜 다이아몬드 더 시그니처 프라이팬' '에버콜라겐 타임'이 선정됐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21일까지 K쇼핑과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해당기간 홈쇼핑모아 앱을 통해 K쇼핑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5% 할인 받을 수 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