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BTS', '펭수' 등 화려한 컬래버레이션으로 게이머 팬심 사수

Photo Image
넥슨은 지난 달 26일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특별 페이지를 통해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BTS가 출연하는 MAPLESTORY X BTS 영상을 공개했다.

패션, 식품, 웹툰 등 다양한 업계와 컬래버레이션(이하 컬래버)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 넥슨은 이번 겨울 핫 셀럽들과의 만남을 통해 게이머 팬심을 공략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자사 게임 최초로 방탄소년단과 프로모션 영상을 제작했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펭수'를 게임 내 캐릭터로 등장시킨다. '마비노기'에서는 새로운 가사를 담아 재편곡한 대표 OST 음원을 유명 보컬 유튜버 '그렉(Greg)'의 목소리로 선보였다.

넥슨은 지난 달 26일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특별 페이지를 통해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BTS가 출연하는 'MAPLESTORY X BTS' 영상을 공개했다.

'MAPLESTORY X BTS'는 메이플스토리 유저로 알려진 방탄소년단의 게이머로서 면모를 담아낸 프로모션 영상이다. 총 3부작이 준비돼 있고 매주 목요일 순차 공개된다.

20분 남짓 분량의 1편에서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멤버들의 남다른 추억과 애정을 엿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메이플스토리 게임 아이디에 대한 에피소드와 플레이 경험 등을 나눈다. 게임 아이템을 그림으로 묘사하고 맞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의 깜짝 방문에 환호했다.

컬래버 영상은 등 글로벌 전역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서비스 국가에 동시 오픈된다. 지난 24일 먼저 공개된 티저 영상은 조회수 84만회, 26일 오픈된 1화는 11월 27일 오후 1시 기준 조회수 95만회, 좋아요 12만을 달성했다.

Photo Image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펭수를 선보였다.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컬래버 캐릭터 펭수를 선보였다. 남극에서 온 자이언트 펭귄 펭수는 EBS와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솔직하고 거침없는 입담으로 사랑받는 인기 크리에이터다. 이번 제휴를 통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다오, 배찌와 함께 게임 캐릭터로 만날 수 있게 됐다.

넥슨은 1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고 대전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펭수 캐릭터와 '펭수의 해바라기' '펭수 풍선' 등 액세서리 아이템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넥슨은 지난달 7일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유명 보컬 유튜버 그렉과 컬래버 영상을 통해 마비노기 대표 OST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의 커버 음원을 선보였다.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은 앞서 오케스트라, 재즈 등 다양한 장르로 편곡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지난 추억을 회상하고 새로운 인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된다는 내용으로 새롭게 개사·편곡됐다.

미국 출신 가수 그렉은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특유의 감성으로 해석한다. 마비노기 OST 커버 영상이 공개된 후 팬들은 “명곡은 명곡이다. 어떤 버전으로 나오든 실망시킨 적이 없네요” “마비노기 음악이 좋다. 그렉 목소리랑 잘 어울린다” 등 감상 소감을 남겼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