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2011/1360345_20201130143845_648_0002.jpg)
패션, 식품, 웹툰 등 다양한 업계와 컬래버레이션(이하 컬래버)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 넥슨은 이번 겨울 핫 셀럽들과의 만남을 통해 게이머 팬심을 공략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자사 게임 최초로 방탄소년단과 프로모션 영상을 제작했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펭수'를 게임 내 캐릭터로 등장시킨다. '마비노기'에서는 새로운 가사를 담아 재편곡한 대표 OST 음원을 유명 보컬 유튜버 '그렉(Greg)'의 목소리로 선보였다.
넥슨은 지난 달 26일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특별 페이지를 통해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BTS가 출연하는 'MAPLESTORY X BTS' 영상을 공개했다.
'MAPLESTORY X BTS'는 메이플스토리 유저로 알려진 방탄소년단의 게이머로서 면모를 담아낸 프로모션 영상이다. 총 3부작이 준비돼 있고 매주 목요일 순차 공개된다.
20분 남짓 분량의 1편에서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멤버들의 남다른 추억과 애정을 엿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메이플스토리 게임 아이디에 대한 에피소드와 플레이 경험 등을 나눈다. 게임 아이템을 그림으로 묘사하고 맞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의 깜짝 방문에 환호했다.
컬래버 영상은 등 글로벌 전역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서비스 국가에 동시 오픈된다. 지난 24일 먼저 공개된 티저 영상은 조회수 84만회, 26일 오픈된 1화는 11월 27일 오후 1시 기준 조회수 95만회, 좋아요 12만을 달성했다.
![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2011/1360345_20201130143845_648_0001.jpg)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컬래버 캐릭터 펭수를 선보였다. 남극에서 온 자이언트 펭귄 펭수는 EBS와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솔직하고 거침없는 입담으로 사랑받는 인기 크리에이터다. 이번 제휴를 통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다오, 배찌와 함께 게임 캐릭터로 만날 수 있게 됐다.
넥슨은 1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고 대전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펭수 캐릭터와 '펭수의 해바라기' '펭수 풍선' 등 액세서리 아이템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넥슨은 지난달 7일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유명 보컬 유튜버 그렉과 컬래버 영상을 통해 마비노기 대표 OST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의 커버 음원을 선보였다.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은 앞서 오케스트라, 재즈 등 다양한 장르로 편곡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지난 추억을 회상하고 새로운 인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된다는 내용으로 새롭게 개사·편곡됐다.
미국 출신 가수 그렉은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특유의 감성으로 해석한다. 마비노기 OST 커버 영상이 공개된 후 팬들은 “명곡은 명곡이다. 어떤 버전으로 나오든 실망시킨 적이 없네요” “마비노기 음악이 좋다. 그렉 목소리랑 잘 어울린다” 등 감상 소감을 남겼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