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탈모인구가 급격히 늘고 있다. 과거 중년 남성의 주 고민이었던 탈모는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이유로 남녀노소 구분 없는 고민거리로 자리 잡았다.
가발 전문몰 여우가발의 고용환 대표는 “간단한 앞머리 가발이나 증모용 가발 등 하나의 패션 상품으로 가발을 찾는 수요가 늘었지만 여우가발은 탈모 및 항암치료 등 가발이 꼭 필요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제품을 전문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여우가발은 여성 부분가발, 통가발, 항암가발, 남자가발 등 탈모인을 위한 모든 종류의 가발과 관련 부자재를 함께 취급하고 있는 쇼핑몰이다. 코리아센터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 중인 여우가발의 주력상품은 '여성 정수리 부분가발'이다.
개개인의 탈모 상태별로 다양한 사이즈와 가발 전문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스타일의 상품을 엄선해 제시하며 맞춤가발에 준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가발제작 공장을 직접 운영해 불필요한 유통과정을 줄여 인모 100%의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우가발은 고객의 신뢰와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제품 하나를 선보이더라도 스킨 사이즈, 길이, 색상 등 탈모가발 구매 시 꼭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꼼꼼히 기재해 제공한다. 고객이 본인의 사진을 보내면 최적의 상품 선택을 도와주는 '개별 상담 서비스'도 지원한다.
또 내 머리처럼 자연스럽고 편한 가발을 찾는 분들을 위한 '맞춤 가발 서비스'와 기존에 착용하던 가발을 새 상품으로 변신시켜주는 '맞춤 수선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직접 눈으로 보고 착용해본 뒤 구입하고 싶어 하는 고객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도 함께 운영한다.
고 대표는 “고객 입장에서 어떤 부분이 불편한지, 어떻게 하면 좀 더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지 고민해 보완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만을 선보이는 여우가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