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 왼쪽부터 이은숙 서울대학교 부설학교진흥원 부원장, 임정현 뤼이드 부대표

인공지능(AI) 튜터 솔루션 기업 뤼이드(대표 장영준)는 서울대 부설학교진흥원과 공교육 현장에 실질적 교육 AI 기술 도입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교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AI 기반의 초중고 학습 프로그램 개발 △AI 학습에 최적화된 콘텐츠 제작 △실질적 학습 성과 검증 실험 등 공교육 현장 혁신을 위한 AI 기술 도입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공동 연구를 통해 AI 기반 개인화 학습의 효과를 향상시키고 비대면 학습에서 발생하는 학습효율 저하, 학력 격차 등 문제들도 함께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조영달 서울대 부설학교진흥원장은 “코로나 시대 가장 큰 변화를 겪고 있는 곳이 바로 공교육 현장”이라며 “AI 기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해 어떤 환경에서든 모든 학생이 학업역량을 성취할 수 있는 공교육 환경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대 부설학교진흥원은 공교육을 선도하는 허브이자 서울대 소속의 부설초, 부설중, 부설여중, 부설고를 통합 및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올해 설립된 기관이다. 현재 현장교육연구, 대학협력연구, 교원역량강화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