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코로나 극복! 체험 특별전…7월 19일까지 운영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코로나19의 과학적 사실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실태를 되돌아보며 의료진들을 응원하고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취지로 대구 코로나 극복! 체험 특별전'COVID-19 우리가 알아야 할 사실들'을 내달 19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특별전은 '레드카드를 통해 코로나 없는 세상을 만나보자!'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19 관련 체험 특별전, 특별강연, SNS행사를 기획 및 연출했다.
체험 특별전에서는 코로나19의 과학적 사실, 신종바이러스와 코로나19, 코로나19 속 의료진, 코로나19 진단방법, 진단키트 및 원리, 예방수칙, 마스크 그리고 코로나19 사태의 전과 후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특별강연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호흡기 질환 및 식중독 병원체 이야기'를 주제로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손창규 박사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내달 5일 오후 2시 국립대구과학관 1층 사이언트리홀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SNS행사에서는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응원 릴레이 캠페인이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코로나 예방수칙, 응원문구 등을 작성하고 인증사진을 촬영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국립대구과학관#대코뽁!체험특별전#코로나19이겨내자!'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