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성남 모바일앱센터' 멤버십 참여 기업 모집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이 가천대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모바일 콘텐츠 테스트 베드인 '성남모바일앱센터'가 모바일 콘텐츠 관련 핵심 기업을 발굴하고 집중 지원하기 위해 멤버십 제도를 운영한다.

2010년 개소한 성남 모바일앱센터는 올해 차별화 전략으로 집중 지원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멤버십 제도를 도입해 성장단계별 지원사업과 성남시 전략 산업 및 사회적 이슈 관련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성남 모바일앱센터와 함께 성장해나갈 멤버십 기업을 현재 모집하고 있다. 테스트 단말기 이용부터 품질검수, FGT, LQA, VR 테스트 등의 앱센터 지원사업을 멤버십 기업 중심으로 운영된다. 멤버십 기업이라면 콘텐츠 출시를 위한 모든 준비를 성남 모바일앱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멤버십 기업은 심사 없이 테스트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멤버십 기업에는 △테스트 단말기 대여 기간 및 수량 확대 지원 △온라인 통합 테스트 베드 이용 가능 △FGT(Focus Group Test) 지원 △품질검수, 번역 및 문화 검수 등을 지원한다. 특히, 2021년에는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비용도 지원할 계획이며 별도 심사를 통해 지원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멤버십은 성남시 소재 모바일 콘텐츠 중소기업 중 전년도 매출이나 자산규모 2억원 이상이거나 2019년 1월 1일 이후 설립한 스타트업이라면 신청 가능하고, 서류 심사를 통해 30개사 내외로 선발한다. 성남 모바일앱센터 멤버십 기업 신청은 30일까지 성남모바일앱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류해필 성남산업진흥원장은 “성남 모바일앱센터가 역량 있는 성남시 콘텐츠 중소기업의 든든한 지원군이 돼 우수한 품질의 모바일 콘텐츠를 출시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성남 모바일앱센터가 최적의 시스템과 고도화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hoto Image
성남모바일앱센터 멤버십 모집 포스터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