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대표 이상호)가 생생한 동영상 구매 후기 서비스 '꾹꾹'에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색다른 리뷰 동영상을 올려줄 대학생 동영상 리뷰어 모집을 진행한다.
11번가는 26일부터 4월 8일까지 2주간 대학생 동영상 리뷰어 '꾸루(꾹꾹+guru)'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된 '꾸루'는 선발 후 약 두 달 간의 활동기간을 갖게 되고, 기간 중 11번가에서 물건을 구매한 다음 30초 이상 분량의 동영상으로 리뷰를 남기면 된다.
11번가는 소셜 미디어와 1인 방송 등으로 동영상 제작에 능숙하고, 온라인쇼핑에 익숙한 대학생 리뷰어를 통해 11번가 동영상 리뷰 '꾹꾹'을 더욱 다채롭게 함과 동시에 이용자에게 보는 콘텐츠로서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꾸루' 1기는 활동 내용에 따라 SK페이 포인트를 지급받고 활동 종료 후 시상을 통해 1등에게 SK페이 포인트 100만포인트 등 추가 포상이 진행된다. 우수 '꾸루'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11번가 인턴 참여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11번가 동영상 리뷰 '꾹꾹' 서비스는 11번가에 올라온 생생한 동영상 리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로 11번가 화면 상단 '동영상리뷰' 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화면 자동재생, 더블탭으로 좋아요 '꾹' 누르기 등 모바일 환경에서 동영상 리뷰에 최적화된 화면과 구성을 적용했다.
11번가는 최근 '꾹꾹' 서비스에 본인이 11번가에서 구매 후 직접 올린 리뷰 동영상을 모아서 보여주는 '내가 올린 동영상' 기능을 추가했다. 동영상 기반의 소셜미디어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자신이 직접 등록한 동영상 리뷰에 대한 이용자의 반응을 궁금해한다는 점을 반영했다.
안정은 11번가 포털기획그룹장은 “'꾹꾹' 서비스는 실제 상품을 현실감있게 보여주는 동영상 리뷰에 만족도가 높고, 실제 구매자가 직접 촬영한 영상에서 얻는 신뢰감이 더해지면서 구매결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동영상 기반의 v커머스를 완성해 업계에서 가장 앞선 11번가만의 차별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