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문서 처리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SSG닷컴과 '사이냅 에디터'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파트너 오피스' 사이트에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이냅 에디터는 인터넷브라우저에서 아래아한글, MS워드, ODT 문서를 불러와 연속 편집할 수 있는 HTML5기반 웹에디터다.
SSG닷컴 파트너오피스는 입점 판매자를 위한 상품 등록·고객 문의 처리 사이트다. 사이냅 에디터 도입으로 입점 판매자의 쇼핑몰 상품등록 과정을 최소화해 효율성을 높였다. 사이냅에디터로 상품 판매자가 상품 상세정보 작성 시 기본 템플릿을 불러올 수 있다. 데스크톱PC, 태블릿PC, 스마트폰과 같이 다양한 접속 기기에 최적화된 미리보기를 확인할 수 있어 완성도 있는 콘텐츠 작성이 가능하다. 텍스트 편집기 기능도 강화돼 마우스로 파일을 끌어 내려놓는 드래그앤드롭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한 번에 추가할 수 있어 다채로운 상품 콘텐츠를 쉽게 구성할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입점 판매자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한 리뉴얼에서 사이냅에디터가 상품 등록과정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구성하는데 기여했다”고 밝혔다.
사이냅소프트는 “이미지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로 고품질 저작물 생성이 편리해져 상품 등록 작업이 필요한 쇼핑몰에서 사이냅에디터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면서 “판매자 뿐만 아니라 고객지원 사이트와 MD직군이 활용하는 시스템까지 폭넓게 적용해 효율적 업무와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