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왼쪽), 김영록 나인와트 대표(왼쪽 두번째)와 양사 관계자들이 협약 후 기념촬영했다.

한국사회투자는 에너지 저감 솔루션 기업 나인와트와 '2019년 한전 에너지분야 사회적경제조직 임팩트투자 사업'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사회투자와 한국전력은 2017년부터 '에너지분야 사회적경제조직 임팩트투자 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 성장과 임팩트 확장을 계획하는 에너지분야 사회적경제조직, 소셜벤처를 육성해 왔다.

임팩트투자 기업으로 선정된 나인와트는 에너지소비패턴과 에너지바우처를 연계한 에너지 AI(인공지능)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에너지사용을 통한 사회적 안전망 강화 등 사회적가치를 높게 평가했다.

나인와트에게는 1억 원 상당 프로젝트 자금 투자와 함께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컨설팅이 제공된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기업별 맞춤 지원 전략으로 더 많은 에너지 기반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가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사회투자는 지난 2012년부터 약 700억 원 규모의 임팩트투자와 경영컨설팅을 진행했다. 그간 서울시를 비롯해 우리은행, 교보생명, 메트라이프재단,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등이 한국사회투자 사업을 후원했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