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대표 오타니 타카시)가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2종과 A4 흑백 프린터 1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출시한 신제품은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도큐프린트(DocuPrint)' CP555d, CP505d와 A4 흑백 프린터 도큐프린트 P505d다.
후지제록스가 자체 개발한 3롤러 급지 신기술 '트라이롤(Tri-Roll)' 시스템을 적용했다. 양면 인쇄 속도를 단면 인쇄 속도 대비 최대 88%로 높였다. 자동 컬러 보정 기술도 적용했다.
맞춤형 5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을 탑재했다. 특히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에 따라 기능과 아이콘의 위치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기본적인 프린터 구성에서부터 캐비닛, 급지장치, 피니셔, 메일박스 등 다양한 전문가급 옵션을 구비했다.
도큐프린트 CP555d, CP505d에 장착되는 드럼 토너는 최대 5만장까지, 도큐프린트 P505d에 들어가는 드럼 토너는 최대 6만장까지 출력 가능하다. 에너지 절약형 토너인 '슈퍼 이에이-에코(Super EA-Eco)' 토너를 장착해 전력 소모를 기존 대비 최대 20% 줄였다.
'제록스 스텐다드 어카운팅(XSA)' 시스템을 통해 사무실에서 출력되는 문서량과 사용자를 쉽게 파악한다.
문서 유출사고에 대비해 인쇄물 보안도 강화했다. PC에서 인쇄 명령을 내릴 때, 사용자가 '시큐어프린트(SecurePrint)'라는 옵션을 통해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네트워크 상에서 암호화된 데이터가 프린터에 전송된다. 프린터 상에서 시큐어프린트 메뉴에 접속, 출력할 문서를 선택하고 미리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쇄 작업을 실행한다.
김현곤 한국후지제록스 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프린터는 후지제록스 독자적인 프린팅 기술을 잘 접목한 고효율 제품”이라며 “중소형 기업이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