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IBK기업은행에 HTML5 전자문서 '클립이폼·클립리포트' 도입

Photo Image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는 HTML5 기반 전자문서 솔루션 클립이폼(CLIP e-Form)·클립리포트(CLIP report)를 IBK기업은행에 성공적으로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액티브엑스가 없어지고 HTLM5가 확산되는 추세에 있는 만큼 향후 금융·공공·민간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경영지원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는 'IBK 박스 플랫폼 구축사업'에 클립이폼과 클립리포트를 도입했다. 중소기업 고객에게 사업필수요소를 제공하고 애로사항을 해소시키는 고객지향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IBK기업은행은 해외법인·지점을 통할하는 '글로벌표준뱅킹시스템'에도 은행 최초로 계정계 단말용 서식의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도록 HTML5 버전을 도입했다. 클립소프트는 IBK기업은행 '비대면 여신서비스 사업'에 클립이폼을 납품했다. 개인·기업고객이 편리하게 모바일 환경에서 여신약정·부동산담보 대출을 할 수 있게 됐다.

액티브엑스가 주를 이루던 과거에는 웹 표준에 대한 인식이 매우 낮아 HTML5 시장을 형성하기 어려웠다. 최근 금융권이 액티브엑스를 제거하는 추세에 있어 HTML5 솔루션 기업이 주목받고 있다. 클립소프트는 2011년 지식경제부 HTML5 표준 리포팅툴 개발 사업자로 선정돼 HTML5 기반 솔루션 '클립이폼'과 '클립리포트'을 개발해 우수과제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클립이폼은 품질과 구조적 안정성까지 보장하는 순수 HTML5 기반 이폼솔루션이다. 전자문서 솔루션사 중 유일하게 PDF, XML, HTML5 세 가지 방식을 모두 보유해 고객의 다양한 환경과 요구에 맞춘 대응이 가능하다. 전자문서 작성부터 검증까지 전 과정이 이폼 프레임워크로 유연하게 연계된다.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개발시간을 단축시켜 프로젝트 완성도를 높였다.

김대훈 클립소프트 금융총괄부장은 “금융권을 넘어 공공·민간 등 다양한 고객이 웹 표준 HTML5를 찾고 있어 클립이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면서 “국가대표 전자문서 솔루션으로 자리 잡은 클립이폼·클립리포트를 내년부터 전 산업분야로 본격적으로 확산·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