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의 기본 키보드 사용보다는 직접 꾸밀 수 있고, 추가적인 기능이 있는 키보드 사용을 선호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폰꾸미기어플천국(폰국이)은 더 트렌디하고 실용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꾸미기 키보드’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다운로드 2500만명을 넘어서며 1세대 꾸미기 어플로 자리잡고 있는 폰국이는 꾸미기 키보드에 10만여 종의 사진 배경, 1300여개의 디자인테마가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꾸미기키보드를 만든 (주)티니어는 당사 모바일 핵심 플랫폼 FINE SDK가 탑재되어 기존의 불편한 점을 보완했다고 밝혔다.
FINESDK는 현재 다수의 1000만 다운로드를 보유한 앱 파트너 및 100여개의 파트너와 함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4개 특허가 등록된 FINESDK는 스마트한 감성키보드로 소개할 수 있다. 그 특징으로 186개의 언어 번역, 사전, 한자 입력, 손 글씨 등 다양한 입력 방법과 키보드 외 편리 기능, 심미적 요소가 뛰어난 디자인을 들 수 있다.
그로 인해 스마트한 기능과 더불어 테마의 간편한 적용, 키보드 종류에 적용된 테마 미리 보기 기능 등 보다 새로워진 모습으로 유저에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계 최초 꾸미기 어플 다운 과감한 디자인테마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눈길을 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중국어, 일본어, 유럽 언어, 동남아시아어, 영어 등 다국어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며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FINE SDK를 이제 해외에서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