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알뜰폰' 1500개 요금제 한 눈에 비교

Photo Image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11일 통신요금 정보 포털사이트 스마트초이스 누리집에서 20개 알뜰폰의 요금제 비교·추천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동통신 서비스 3사와 알뜰폰 요금제 약 1500개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11일 통신요금 정보 포털사이트 스마트초이스 누리집에서 20개 알뜰폰 요금제 비교·추천 서비스를 오픈했다.

기존에는 스마트초이스 누리집에서 이통 3사 443개 요금제 비교·추천 받을 수 있었던 것과 달리, 20개 알뜰폰이 제공하는 1045개 요금제까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가 스마트초이스 누리집에 접속한 후 △연령 △네트워크(3G/LTE) △약정기간 △음성·데이터·문자 사용량 등을 입력하면 이통 3사와 알뜰폰이 제공하는 요금제 중에서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요금제를 확인, 가입할 수 있다. 약 1500개 요금제 중 이통 3사 추천 요금제 3개, 알뜰폰 추천 요금제 9개를 동시에 보여주는 방식이다.

스마트초이스 누리집에서 알뜰폰 요금제 비교·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CJ헬로모바일 △KCT △KT엠모바일 △SK텔링크 △머천드코리아 △미디어로그 △세종텔레콤 △스마텔 △아이즈비전 △에넥스 텔레콤 △에스원 △위너스텔 △유니컴즈 △이지모바일 △인스코비 △프리텔레콤 △큰사람 △서경방송 △KCTV제주방송 △와이엘랜드 등 20개다.

과기정통부는 알뜰폰이 신규 요금제를 출시하면 자동 업데이트 방식을 통해 스마트초이스 누리집에 실시간 반영한다고 소개했다. 요금제 가입을 원하는 이용자를 위해 각 알뜰폰 가입 홈페이지 연동 서비스를 별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다양한 통신사 요금제를 개인 사용량에 맞춰 쉽게 비교함으로써 합리적 통신 소비와 요금제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미흡한 부분은 고도화 작업을 통해 지속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재필기자 jpchoi@etnews.com


브랜드 뉴스룸